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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회원가입약관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약관은 주식회사 로키(이하 "회사"라 함)이 인터넷 사이트(http://www.roki.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제공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입찰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약관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사이트(http://www.roki.co.kr)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5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①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3조 [약관 이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휴사 : 보험자산(사고 후 잔존물)을 매각할 목적으로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에 정보를 제공하는 손해보험회사 또는 공제조합을 말합니다.
2. 입찰회원 : 도난 및 손상차량을 구매할 목적으로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아이디(ID)를 부여받은 회사 또는 회원을 말합니다.
3. 일반회원 : 보상인을 제외한 매각물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접수할 수 있는 인터넷 일반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함)
5.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접수 : 보상인 또는 일반회원이 손상차량을 판매하기위하여 주식회사 로키 사이트에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입찰 : 정보제공물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매수가격을 제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낙찰 : 입찰에 의하여 정보제공물품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합니다.
9. 정보제공 : 입찰자의 실시간 입찰가를 공개하여 최고가격 입찰자에게 낙찰이 이루어지는 정보제공방식을 말합니다.
10. 경매 : 입찰자가 희망 입찰가를 기재하고 정해진 기간에서 제시한 최고가 입찰자에게 거래가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11. 매매보호 서비스 : 회사가 정보제공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물품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할 목적으로 마련한 절차를 말합니다.
12.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①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5조 [정보제공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정보제공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보상인과 회원 상호간에 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 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정보제공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 제2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 후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원이용약관 동의 후 회사의 확인절차 후 서비스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이용 신청의 승낙]

① 회원의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서비스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5. 이 약관 제 9조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하는 경우
6. 이 약관 제 11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정지 기간중에 서비스이용 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③ ①항 또는 ②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이용 신청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며,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정보제공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정보제공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제8조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5)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이라 함) 또는 이를 알고 낙찰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6) 회원이 업무방해를 목적으로 고의로 고가입찰 후 인수를 포기하는 경우
(7) 회원이 회사의 승낙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8) 회원이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9) 회원이 이 약관 제19조 제⑦항의 각 호의 위반행위를 한 경우
(10) 회원이 이 약관 제22조 제④항의 낙찰대금을 완납하지 않고 회사와 협의 없이 낙찰물품을 출고한 경우
(11) 회원이 이 약관 제11조에 의하여 경고조치를 받은 경우
(12) 회원이 부도 또는 파산선고를 받은 경우
(13)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MYPAGE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정보제공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서비스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③ 입찰과 관련된 시간기준은 한국표준시간 근거하여 동기화 되어있습니다. 

제11조 [낙찰조건 및 낙찰대금 입금시간 기준]

낙찰된 물건에 대하여 타응찰자의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낙찰심사 후 낙찰을 통보 승인하는 조건이며, 낙찰대금 입금을 로키의 낙찰대금 입금 통보시점 이후 입금 원칙으로 하며, 통보 전 사전 입금은 원칙적으로 이자 없이 반환 처리함.

제12조 [입찰시간 기준 및 낙찰자 선정 원칙]

(주)로키에서는 온라인 경매의 특성과 네트워크의 환경을 고려하여 서버트래픽,입찰자컴퓨터,모바일접속환경등 다양한 인터넷 특성에 의한 입찰등록시간 지연에 따른 결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불공정 오해의 소지를 최소화 하려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낙찰자 선정원칙기준은 온라인 경매 특성상 공시마감시간 이후 도착된 입찰기록이 있다 하더라도 이는 낙찰 인정 되지 않으며 마감 전 도착 최고가에 한하여 낙찰 인정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3조 [낙찰물건의 낙찰취소 및 재경매조건]

① 낙찰된 물건의 낙찰대금 미입금 및 인수거부사유 발생시.
② 물건입찰과 관련하여 문제발생 (시스템 접속 및 서버부하, 프로그램입찰 검증확정, 시간의 등록오차발생 및 기타 차점자의 이유있는 이의제기 사유, 기타 불가항력적 사항)경우 객관적 자료를 토대로 로키의 낙찰 심사 후 낙찰승인 및 취소 또는 재경매처리 판단할 수 있음.
③ 물품의 낙찰이 되었다 하더라도 불가항력적 사유(보관물품의 분실, 망실, 유실 등)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경매진행 및 물품의 인도가 불가능한 경우 낙찰통보승인은 취소 될 수 있으며, 입금된 낙찰금액을 이자 없이 즉시 반환됨.

제14조 [서비스이용의 정지 및 제재]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경고조치하고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20일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물품 낙찰시 특정한 사유 없이 인수를 포기할 경우 거부한날로부터 경매 입찰참가 자격이 20일간 정지되며, 이후 패널티 해제에 대한 판단은 로키의 별도 심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또한 회사는 해당 물품의 추가보관료 및 과태료, 정보제공지연 손해배상금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정보제공 입찰시 업무 방해를 목적으로 고의에 의해 고가입찰 후 인수를 포기하는 경우는 ①항의 제재와 더불어 회사가 지정하는 손해배상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고의 또는 특별한 사유 없이 낙찰된 물품 인수거부 또는 지연시키는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기일까지 미조치 시 회원사 자격이 정지됩니다.
④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파괴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 행위를 하거나 시도함으로써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회원사 자격이 영구히 박탈됩니다.
⑤ 회원 자격이 정지된 경우 1회에 한하여 회사의 승인절차를 통하여 회원은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조건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서비스제공의 중지 등]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http://www.roki.co.kr)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ID, 주민등록번호(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이용 신청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서비스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④ ③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3장 당사자의 의무 ▒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제15조 제①, ②, ③항에 제시된 내용을 철저히 이행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승낙, 약관변경 및 해지 등 회원관리의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3.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정보제공 접수등록을 한 경우 또는 이를 알고 낙찰 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9.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10.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회사의 임직원에 대해 욕설, 폭언, 폭행 등을 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3.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1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제4장 정보제공서비스의 이용 ▒

제20조 [물품 매각 의뢰]

① 회원은 정보제공물건 등록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구매의사가 있을 때 한하여 현물을 충분히 확인한 후 신중히 입찰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기간은 정보제공등록시 회사가 기재한 시간까지 진행됩니다.
③ 입찰시의 최소 금액단위는 (일원)으로 합니다.
④ 모든 정보제공대상은 접수 당시의 상태 만을 공지하며 작동유무 및 확인할수 없는 시안은공지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낙찰결과는 회원이 입찰한 정보제공물건의 실물을 확인 후 입찰에 응한 것으로 간주하며 현물을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과도한 금액으로 낙찰받았을 경우 그로 인한 책임은 낙찰자에게 있습니다.
⑥ 회사는 물품매각의뢰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입찰기간 중에 특별한 사유로 정보제공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고 당해입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입찰 구매]

① 낙찰의 성립은 낙찰자가 [낙찰승인]에 따른 낙찰금 입금 시점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봅니다.
② 회원은 정보제공종료 후 회사가 24시간 이내에 발송하는 낙찰확인 SMS 또는 낙찰 통보를 통하여 낙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낙찰자는 경락의 성립 후 24시간 이내(토요일, 공휴일제외)에 낙찰대금을 전액 입금하여야 하고 낙찰대금을 완납하지 않을 때는 인수포기로 간주되어 회사는 차순위자가 있는 경우 인수권리를 승계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낙찰자는 회사로부터 입찰 제한 및 패널티를 받을수 있습니다.
④ 낙찰자는 낙찰대금을 완납하지 않고 낙찰물품을 출고할 수 없으며,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낙찰대금 미납 출고를 한 때에는 당해 낙찰을 무효로 하고 회사는 차순위자에게 인수권리를 승계시킬 수 있으며, 당해 낙찰물품 출고로 인한 제비용 부담은 물론이고 민, 형사상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수수료 관련]

①물품 매각 의뢰 접수 회원은 해당 매각 물품의 낙찰시 규정된 수수료를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②이때, 수수료는 정해진 협약 테이블에 따라 계상 됩니다.
③감정평가 및 시세 확인의뢰 및 수거 보관등에 대하여는 발생된 실버 및 정해진 별도 수수료에 따라 회사에 별도 지불 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낙찰물품 출고]

① 낙찰자는 낙찰대금 완납 후 지체 없이 낙찰물품을 출고하여야 하며, 이때 시간이나 인력부족으로 인해 출고를 하지 못할 경우 즉시 회사와 협의하여야 합니다.
② 출고지연으로 발생한 추가보관료 모두 낙찰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손해배상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낙찰물품 출고에 관련된 모든 물류비(운임, 지게차비등)는 낙찰자가 부담합니다.
⑤ 낙찰물품 출고 이후에 발생되는 각종 상황 및 사고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낙찰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4조 [매매보호 서비스]

① 회사는 정보제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매매보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매매보호 서비스는 정보제공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낙찰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여 출품자 또는 낙찰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는 기본적인 정보제공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이 직거래가 허용되는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는 물품에 대하여 매매보호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회사는 정보제공취소, 정보제공 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매매보호 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 송금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및 물품 또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 및 물품에 대하여 매매보호 서비스가 종결된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출품자와 낙찰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출품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매매보호 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매매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출품자의 물품 등록시에 제공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1.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 변조사고
2.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3.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 제 5장 기타 ▒

제25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유료요금 및 수수료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입니다. 유료 정보이용료, 매매수수료 또는 그 변동사항은 회사와 회원 간의 협약 규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제27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제 19조 ⑦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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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8조 [구제 조정]

① 입찰회원은 입찰하기 전에 정보제공대상 물건을 확인하고 입찰하여야 하며 실물을 충분히 확인하지 못하고 입찰하여 발생한 손해는 낙찰자가 부담합니다.
② 다만, 물품의 입찰공시내용이 확연히 다르다고 판단되는 구제조정의 대상으로 봅니다.
③ 기타 실물확인시 객관적으로 확인가능한 흠결사항이나, 낙찰물품 출고이후의 추가 발견사항 등은 구제조정의 대상이 아닙니다.
④ 회사는 낙찰자가  구제조정금액에 불복하는 경우에 차순위자에게 낙찰물품 인수권리를 승계시킬 수 있습니다.


■ 부 칙 ■

제1조 [적용일자]

① 이 약관은 2014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동의에 체크하셔야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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