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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의 이용 계약  


6[서비스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 후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7[이용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원이용약관 동의 후 회사의 확인절차 후 서비스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서비스이용 신청의 승낙]

 

회원의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서비스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5. 이 약관 제 9조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이용 계약을 해지한 전()회원이 재이용신청하는 경우

6. 이 약관 제 11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정지 기간중에 서비스이용 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③ ①항 또는 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이용 신청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며,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9[서비스이용계약의 종료]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중인 정보제공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정보제공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제8조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5)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이라 함) 또는 이를 알고 낙찰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6) 회원이 업무방해를 목적으로 고의로 고가입찰 후 인수를 포기하는 경우

(7) 회원이 회사의 승낙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8) 회원이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9) 회원이 이 약관 제18조 제항의 각 호의 위반행위를 한 경우

(10) 회원이 이 약관 제21조 제항의 낙찰대금을 완납하지 않고 회사와 협의 없이 낙찰물품을 출고한 경우

(11) 회원이 이 약관 제11조에 의하여 1년에 3회 이상 경고조치를 받은 경우

(12) 회원이 부도 또는 파산선고를 받은 경우

(13)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MYPAGE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정보제공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서비스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③ 입찰과 관련된 시간기준은 한국표준시간 근거하여 동기화 되어있습니다. 


제11조 [낙찰조건 및 낙찰대금 입금시간 기준]


낙찰된 물건에 대하여 타응찰자의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낙찰심사 후 낙찰을 통보 승인하는 조건이며, 낙찰대금 입금을 로키의 낙찰대금 입금 통보시점 이후 입금 원칙으로 하며, 통보 전 사전 입금은 원칙적으로 이자 없이 반환 처리함.


제12조 [낙찰물건의 낙찰취소 및 재경매조건]

 

① 낙찰된 물건의 낙찰대금 미입금 및 인수거부사유 발생시 

② 물건입찰과 관련하여 네트워크(접속부하, 서버부하, 프로그램입찰, 시간외등록오차)의 기타문제에 관련된 객관적 자료제시의 경우 등 

③ 물품의 낙찰이 되었다 하더라도 불가항력적 사유(보관물품의 분실, 망실, 유실 등)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경매진행 및 물품의 인도가 불가능한 경우 낙찰통보승인은 취소 될 수 있으며, 입금된 낙찰금액을 이자 없이 즉시 반환됨 


13[서비스이용의 정지 및 제재]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경고조치하고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20일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물품 낙찰시 특정한 사유 없이 인수를 포기할 경우 거부한날로부터 경매 입찰참가 자격이 20일간 정지되며 회사는 해당 물품의 추가보관료 및 과태료, 정보제공지연 손해배상금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경매 입찰제한 횟수가 최초 거부일로부터 연간 3회인 경우 회원 자격이 정지됩니다. , 2순위, 3순위 낙찰승계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정보제공 입찰시 업무 방해를 목적으로 고의에 의해 고가입찰 후 인수를 포기하는 경우는 항의 제재와 더불어 회사가 지정하는 손해배상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고의 또는 특별한 사유 없이 낙찰된 물품 인수거부 또는 지연시키는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기일까지 미조치 시 회원사 자격이 정지됩니다.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파괴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 행위를 하거나 시도함으로써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회원사 자격이 영구히 박탈됩니다. 이때 회사는의 홈페이지에 회원사에 대한 신상과 위법사실을 3개월 동안 공지합니다.

회원 자격이 정지된 경우 1회에 한하여 회사의 승인절차를 통하여 회원은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보증금 납입,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서비스제공의 중지 등]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15[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http://www.roki.co.kr)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ID, 주민등록번호(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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